최근 청정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시대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너지산업은 국가에서 중점적으로 육성하는 21세기 기간산업으로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외로의 진출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청정 동해안을 기반으로 하는 신재생에너지분야는 지역 발전에 기여할 핵심 산업분야로서, 한수원의 경주 이전 등으로 인력수급을 위한 신재생에너지학과의 역할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주대학교 신재생에너지학과는 첨단 에너지산업과 관련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고급전문인, 차세대 리더로서의 인재를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경주대학교 신재생에너지학과는 에너지의 생산과 관련한 신재생에너지분야 , 전기 및 원자력발전설비분야 등의 교육을 통하여 첨단 에너지산업분야의 미래지향적인 고급전문인을 양성합니다.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체계적인 교육을 지향합니다.
에너지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에너지의 생산 및 운영과 관련한 첨단기술의 이론과 실습교육을 병행합니다.
국제적인 감각을 겸비한 인재양성을 위해 전공영어 과목을 이수하며, 학교에서 실시하는 해외 체험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  산학연계를 통한 취업역량을 강화합니다.
지역산업체 특히 울산, 포항공단 등의 업체와 협약을 체결하여 연계를 활성화합니다.
관련 산업체에 장·단기인턴학습 과정을 개설하여 실무능력을 배양합니다.
▶  1인 1자격증을 목표로 합니다.
산업체에서 활용도가 높은 에너지 관련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합니다.